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작년부터 빨리 도입해야 된다고 주장했었던 GM의 1.4L 다운사이징엔진이 드디어 국내에 생산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로써 미국 유럽에 이어 우리나라에서도 1400cc 다운사이징 엔진이 생산되어 내년초에 선보일 소형SUV 트랙스는 물론 그리고 크루즈와 아베오등에도 확대적용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 엔진의 장점은 빠른 가속력을 효구하는 출력보다는 1800rpm부터 20kg.m이 넘는 높은 토크가 일찌감치 터져나오는게 장점입니다. 그래서인지 이 엔진을 장착한 크루즈 아베오의 경우 폭넓은 6단 수동변속기가 적용되어 항속주행시 상당히 뛰어난 연비를 확보했다고 합니다. 시속 100km/h 주행할때 수동6단에서 2000rpm정도로 그동안 국내에 선보인 소형차 및 준중형차중에서 가장 넓은 기어비를 자랑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디젤모델 제외하고......)

 

이 엔진에 상당히 관심있는데 내년에 한번 이 엔진을 장착한 트랙스나 크루즈 아베오중에 한대를 구매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아니면 장기렌트) 여러가지 궁금한점이 있어서 말이죠. 아래는 한국지엠에서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는 22일, 인천 부평 엔진공장에 대규모 신규 투자를 집행, 최첨단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생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형 가솔린 터보 엔진은 내년 상반기부터 쉐보레 소형 SUV 트랙스(Trax)를 비롯해 다양한 신제품 라인업에 적용될 계획이다.
 
부평 엔진공장은 올 연말 시행되는 신규 설비투자를 통해 내년부터 한국지엠의 첫 가솔린 터보 엔진을 생산하게 된다. 새 엔진은 2013년 상반기 국내외 시장에 출시될 트랙스와 향후 쉐보레의 소형 및 준중형 제품 라인업에 폭넓게 적용, 친환경 고연비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 한국지엠 사장은 “대규모 설비투자는 한국지엠의 중장기 발전에 대한 글로벌 GM의 기대를 반영함과 동시에 첨단 엔진기술에 대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것”이라며, “치열한 자동차 시장 경쟁에서 연비와 엔진 성능이 차지하는 비중이 늘어나는 만큼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하고 선보이는데 주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6월 열린 2012 부산모터쇼를 통해 친환경 성장전략 ‘에코로직(Ecologic)’을 발표한 한국지엠은 연비절감 기술 개발, 자원재활용 수준 향상, 친환경 생산시설을 통한 사회적 책임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지엠은 쉐보레 크루즈와 올란도의 친환경 디젤 모델을 출시한 바 있으며, 국산 준대형차 최초로 알페온에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한 이어시스트 모델을 선보이는 등 향상된 연비의 친환경 차량 출시에 앞장서왔다.
 
또한, 한국지엠은 지난 달 회사 출범 10주년을 맞아 순수 배터리 전기차인 스파크 전기자동차를 창원공장에서 생산, 2013년 국내외 시장에 출시하고 첨단 고연비 기술 및 제품 개발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로써 한국지엠은 글로벌 GM 내에서 미국과 유럽에 이어 소형 가솔린 터보 엔진을 생산하는 세 번째 사업장이 될 예정이다.

미국 시장에서 1.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한 크루즈 에코(Eco) 모델과 소닉(국내 판매명: 아베오)은 출시 이후 뛰어난 성능과 연비로 호평을 얻어왔으며, 자동차전문 매체 에드먼드닷컴 (Edmunds.com)과 소비자 매체 페어런츠 매거진(Parents Magazine)이 선정한 올해의 패밀리카 (Best Family Cars for 2012)에 나란히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한편, 한국지엠은 2002년 출범 이후, 매년 연간 1조원 이상의 국내 투자를 지속해왔으며, 차세대 신제품과 파워트레인, 친환경 차량 및 설비, 첨단 디자인 및 차량개발 시설에 투자를 더욱 더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Posted by 레드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