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지난 7월15일 장맛비가 오락가락했던 구질구질한 날씨에 진행된 제1회 SK엔카 에코드라이버 선발대회가 열렸습니다. 총 100대의 차량이 참가신청을 하고 대부분의 참가자가 참석하였습니다. 차종도 다양해서 20년이상된 오래된 올드카부터 최신차량 1000cc미만 경차부터 5000cc이상 대배기량 슈퍼카까지 다양한 차량들이 참가했습니다.

 

SK엔카 에코드라이버 선발대회의 참가자들이 운영본부 천막앞에서 대기하는 모습입니다. 비가 오는 관계로 참가자들이 대거 불참하면 어쩌나 하는 걱정도 있었는데 다행히 대부분의 참가자들이 이번 연비대회에 참가했다고 합니다.

 

연비대회에 참가하는 차량들이 용인시청 주차장에서 주차하는 장면

 

이번 SK엔카 에코드라이버 선발대회 진행과정은 대부분 영상으로 촬영 및 편집하였습니다. 대회진행 및 시상식 장면은 아래영상 클릭하면 나옵니다.

 

아래이미지는 제 1회 SK엔카 에코드라이버 선발대회 최종결과표입니다. 닛산 큐브가 실제연비 52.0556km/l를 달성하여 1등을 차지했는데요. 밑에 있는 아반떼MD는 실제연비가 큐브보다 더 좋음에도 왜 1등이 되지 않았냐? 라는 질문이 있을거라 생각되어 미리 답하면 이번 등수선정 기준은 공인연비대비 실제연비가 잘나오면 잘나올수록 1등으로 올라갈 확률도 높아집니다.

 

실제로 큐브는 연비상승률이 256.5455%나 되지만 아반떼MD는 실제연비가 더 높음에도 공인연비가 큐브보다 높아서 공인연비대비 실제연비상승률이 240%정도로 큐브보다 연비상승률은 낮은 편입니다. 자세한건 아래도표 보시면 됩니다.

 

Posted by 레드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