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윗 사진은 결선경기가 열릴때 경기장 주위를 돌던 헬리콥터입니다. 헬리콥터 위에서 경기를 촬영한듯 하네요.


지난번 2011 F1 코리아 그랑프리 퀄리파잉 영상에 이어 결선경기 영상을 올리겠습니다. 아래 영상 클릭하면 나옵니다.





영상으로 찍었으니 사진이나 글내용은 얼마 없구요. 결선경기 하이라이트를 설명하자면.....



15LAP 이후 발생한 비탈리 페드로프와 미하엘 슈마허의 사고......


르노 레이싱팀 소속의 비탈리 페트로프의 머신입니다.


아주 유명한 분이죠. F1의 황제라는 별명이 붙은 미하엘 슈마허의 머신입니다. 이 두 머신이 충돌하여 슈마허는 결국 리타이어 되었습니다.


경기가 중반으로 진행될즈음 영암 인터네셔널 서킷 직선주로 끝부분에서 미하엘 슈마허가 타고있는 F1머신의 뒤쪽부분을 가격하면서 SC상황이 발생 이후 19LAP까지 세이프티카가 투입되었습니다. 결국 슈마허선수는 리타이어되었고 상대적으로 파손부위가 적었던 페트로프 선수는 그대로 주행을 시도하지만 결국 경기를 포기했습니다.


마크 웨버와 루이스 헤밀턴의 치열한 2위 싸움


경기가 중 후반으로 접어들면서 2위로 달리는 루이스 헤밀턴과 그 뒤를 바싹 추격한 마크 웨버와의 치열한 추월싸움이 이번 코리아 그랑프리를 빛낸 명장면 이었습니다.


웨버가 간간히 추월을 시도하며 추월하기도 했지만 해밀턴의 반격과 추월저지능력 또한 돋보였는데요. 결국 루이스헤밀턴은 세바스찬 베텔에 이어 두번째로 체커기를 받아 2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시즌 챔피언 세바스찬 베텔 작년의 악몽을 잊고 포디움 정상에 오르다.


2011 F1 코리아 그랑프리가 열리기전에 열린 일본 그랑프리 경기에서 세바스찬 베텔은 3위를 기록하면서 시즌 우승을 확정지었습니다. 일본 그랑프리 경기 이전에 무려 9번이나 정상에 오른 세바스찬 베텔 그러나 작년 코리아 그랑프리에서는 1위로 질주하다가 막판에 엔진트러블로 리타이어된 아픈 기억이 있었습니다.


이번 코리아 그랑프리 경기에서 세바스찬베텔을 출발하자마자 루이스 헤밀턴을 압박한 끝에 상설피트구간을 지나서 헤밀턴을 추월 이후 2위 그룹과 거리를 크게 벌리며 일찌감치 포디움 정상에 서게 되었고 작년의 아픈 기억도 말끔히 씻었습니다.


2011 F1 코리아 그랑프리 결선경기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Posted by 레드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