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프레스데이에 이어 4월3일 일요일에도 모터쇼 다녀왔습니다. 프레스데이가 단순히 취재목적이라면 4월3일에는 자동차를 좋아하는 자동차 커뮤니티,회원들과의 모임에 참가할 목적으로 다녀왔습니다.


제가 4월3일 오전9시30분 쯤에 킨텍스에 도착했는데 모터쇼 관람객들이 가지고 온 차량들이 많아서인지 킨텍스IC입구부터 킨텍스 주변까지 차들로 빽빽히 가득찼습니다. 아래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차들이 쭉 길게 늘어서 있죠^^;


4월1일 금요일인 평일에도 차들이 많아 임시주차장까지 들어가는데 30분이상 소요되었던 기억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킨텍스 주차장에 들어간다고 해도 빈자리 찾기 쉽지 않죠.


윗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빈공간은 전혀 없습니다. 평소에 그렇게 널널하다 못해 텅 빈 킨텍스주차장이 이날은 엄청 좁아보일 정도였으니까요.


자리를 옮겨 다른 주차장을 봐도 역시 빈자리는 없었습니다.


어제 역대 최대 관람객인 18만명 이상 사람들이 모터쇼에 왔습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오셨으니 아무리 널널한 킨텍스주차장이라도 18만명이나 되는 사람들 앞에서는 속수무책입니다. 임시주차장이 있어도 마찬가지구요.


몇몇차들은 도로옆에 일렬로 쭉 주차하기도 했는데요. 그래서 제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주차할수 있는 장소하나 소개해볼까? 합니다. 바로 고양시종합운동장 주차장입니다.


직선거리로 대략 1km조금 안됩니다.(900m정도) 도로 따라 걸으면 한 1km정도 될거 같네요. 아무튼 많이 걷긴 하지만 킨텍스 주위에서 30분이상 공회전 하는것과 비교하면 훨씬 좋다고 생각됩니다. 


고양시종합운동장에 주차한 제 핑크마티즈입니다. 이날 오전 9시40분이었는데 킨텍스 주위는 차들로 꽉꽉 찼지만 제가 주차한 지역은 상당히 널널했습니다. 주차장 진입도 아주 수월했구요. 킨텍스 끼고 우회전하지말고 쭉 직진하다가 고양시종합운동장 사거리에서 좌회전신호 한번 받고 들어가면 됩니다.


요금도 1일요금 3천원(경차1천5백원입니다)으로 요금도 상당히 저렴합니다. 앞으로 모터쇼 가실분은 이 주차장 이용하시면 됩니다. 


오전 10시쯤 매표소앞에서 찍은 사진인데요. 그나마 사람들이 그리 길게 대기하지 않고 바로 표를 구입할수 있었지만......


오후2시 넘을때에는 대기시간이 상당히 길었습니다. 이날 제가 커뮤니티 회원중 한분이 실수로 표를 구입하지 못해서 다른분들이 먼저 모터쇼장에 들어갔고 제가 그분과 같이 들어가려고 기다렸는데 한30분정도 걸리더군요.^^;


킨텍스 내부 경품응모하기 위해 길게 대기하는 관람객들입니다. 일요일 경품차량은 스바루 포레스터입니다.


4월3일 역대 최대의 관람객이 입장했다고 합니다. 관람객이 많아 주차 및 표를 끊는 시간을 많이 할애했을거라 생각되 불편을 겪은 관람객도 많았을겁니다. 그러나 그만큼 볼것도 많았습니다. 볼거리가 많았으니 사람들이 모터쇼를 관람하기 위해 많이 왔겠죠.


이번 모터쇼는 볼거리가 꽤 많았습니다. 물론 페라리 람보르기니, 벤틀리등 몇몇 수퍼카업체 및 럭셔리카브랜드가 여전히 빠져 아쉽긴 하지만요. 다음 모터쇼에서는 이들 업체도 참가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Posted by 레드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