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봄을 맞아 국내 최대의 자동차축제인 2011 서울모터쇼가 개막을 앞두고 있는데요. 사실 작년 2010 부산모터쇼에서는 베이징모터쇼와 겹친데다 여러가지 문제로 인해 수입차 업체들이 대다수 불참하고 국내자동차업체만의 잔치로 전락했습니다. 그래서 작년 부산모터쇼는 볼게 없었다. 라는 평가가 대다수였습니다.


2011 모터쇼 역대 국내모터쇼중 최대의 자동차업체가 참여하였습니다. 그래서 모터쇼에서 볼 차량들이 적지 않은데요. 이번 포스팅은 어떤 업체가 서울모터쇼에 참가하게 되며 전시차종 및 내역 그리고 이벤트를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의 경우 서울모터쇼 참가한다는 보도자료를 아직 정식으로 내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어떤차들이 전시되고 어떤 이벤트를 하는지 아직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2010년 하반기와 2011년 상반기에 출시된 현대자동차 즉 5G그랜저와 신개념PUV벨로스터, 엑센트 위트등의 양산차를 주로 전시할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파워트레인이 가장 앞선 브랜드인 만큼 고효율을 달성하여 연비와 출력을 높인 4, 6, 8기통 직분사엔진과 현대자동차의 직분사엔진과 짝을 맞추는 미션도 전시할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이번 서울모터쇼의 슬로건이 친환경 국제 모터쇼인데요. 현대자동차는 친환경이라는 슬로건에 맞춰 HND-6이라는 수소연료전치라를 전시한다고 합니다. 또한 현재 공공기관에서 시험운행 하고 있는 전기차 블루온도 전시할것으로 예상됩니다.


승용차와 상용차를 아우르는 국내최대의 자동차브랜드인 만큼 상용자동차 또한 전시한다고 합니다.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 또한 2011 서울모터쇼에서 아직까지 어떤 차량이 전시된다는 정식 보도자료가 나오지 않았으며 서울모터쇼때 어떤 이벤트를 할지도 정해진 것이 없습니다.


기아자동차는 미국뿐만 아니라 유럽자동차시장을 중시하는 브랜드인만큼 지난3월 제네바모터쇼에서 선보인 컨셉카를 서울모터쇼에서도 선보일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제네바모터쇼에서 첫 공개한 1400-1600cc급 소형차 프라이드 후속모델이 서울모터쇼에서 나올것이라 예상되는데요. 개인적으로 기대되는 차량인만큼 프레스데이때 프라이드 후속모델을 자세히 살펴보고 따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유럽자동차시장을 중시하는 브랜드인만큼 다운사이징 파워트레인을 주로 전시할것이라 생각되는데요. 제가 어제 포스팅했던 올뉴모닝에 탑재되는 3기통 카파 터보엔진도 전시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현대자동차와 같이 기아자동차 또한 별도의 상용차부스 전시를 한다고 합니다.  


쉐보레


쉐보레브랜드를 도입하여 국내자동차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는 한국지엠주식회사는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컨셉카 미래(Miray)를 공개한다고 합니다.


또한 국내소비자들에게 생소한 쉐보레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1956년식 ‘벨 에어(Bel Air)’, 1960년식 ‘콜벳’, 크루즈 전기자동차, 알페온 이어시스트(eAssist), 차세대 SUV 캡티바, 크루즈 해치백과 최근 출시된 올란도, 아베오, 카마로 등 쉐보레의 과거, 현재, 미래를 대표하는 다양한 차종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자동차업체중 유일하게 서울모터쇼 이벤트를 하고 있는 한국지엠주식회사는 소비자와의 소통을 중시하는 브랜드답게 프레스데이인 오전 9시 45분부터 진행되는 한국지엠의 프레스 컨퍼런스를 인터넷 사이트와 아이폰 앱을 통해 생중계 할 예정. 특히, 컨퍼런스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웹채팅 사이트(2011sms.chevrolet.co.kr)를 통해 네티즌의 궁금증에 대해 답변하고 의견을 나누는 웹 채팅 공간도 마련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국지엠주식회사는 쉐보레 외에 GM의 고급브랜드인 캐딜락모델도 서울모터쇼에 전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르노삼성


르노삼성자동차는 2011 서울모터쇼 전시에 대해 아직까지 이렇다할 보도자료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SM7후속출시가 임박한 만큼 SM7 후속모델이 서울모터쇼에 전시되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해봅니다.


또한 현재 판매되고 있는 르노삼성 양산형차종 이외에 부산모터쇼에서 EMX같은 컨셉카도 출시될것으로 예상되며 최근 SM3 전기차 버전이양산될 예정이라고 밝혔던 만큼 SM3 전기차모델도 전시되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해봅니다.


쌍용자동차


법정관리등 어려움 속에서 신차인 코란도C를 출시하여 SUV명가로서 부활하고 있는 쌍용자동차는 2011 서울모터쇼에서도 코란도C를 중점적으로 알리기 위해 코란도C 위주로 전시장을 꾸밀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코란도C가 디젤엔진 이외에 가솔린엔진모델도 양산할 계획이 있다고 하니 효율성을 높인 디젤 및 가솔린엔진 파워트레인도 전시할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디젤 하이브리드 기술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인만큼 쌍용자동차의 디젤 하이브리드 기술도 소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토요타 / 렉서스


토요타는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글로벌 베스트셀러모델인 코롤라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코롤라는 토요타를 대표하는 스몰패밀리세단이며 엔진은 1.5L엔진부터 2.4L엔진까지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국내에 출시되는 엔진은 1.8L라고 합니다.


토요타는 세계최초로 하이브리드카를 양산한 브랜드인 만큼 하이브리드카를 중점적으로 전시할것으로 예상되며 토요타 프리우스 캠리 하이브리드등의 양산된 차종은 물론 해외에서 선보인 프리우스C등의 컨셉카도 전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후륜구동 스포츠카인 FT86컨셉카와 미국의 베스트셀러 미니밴 모델인 시에나등도 전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토요타는 4월8일까지 전국5개매장을 방문해 시승한 고객에게 2011 서울모터쇼 입장권을 준다고 합니다.


렉서스의 경우 최근에 발표한 렉서스 CT200h를 포함해서 GS450h, RX450h등 하이브리드카 모델을 주로 전시한다고 합니다.


혼다


혼다는 서울모터쇼에서 아시아최초로 시빅 후속 컨셉 모델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시빅 후속모델이 곧 모델체인지 시기가 다가온 상태인데요. 시빅 후속 컨셉 모델 출시한다고 하니 아마 조만간 시빅 후속 양산형도 나올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외에 혼다는 혼다 모터사이클모델인 CBR250R, 골드윙, VT1300CX등의 다양한 모터사이클을 전시한다고 하며 서울모터쇼에 전시된 CBR250R의 사진을 찍고 혼다코리아 홈페이지에 보내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보낸다고 하는 이벤트가 있다고 합니다.


닛산 / 인피니티


닛산 이번 2011 서울모터쇼를 처음 참가한다고 합니다. 이번 서울모터쇼에서는 현재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알티마, 무라노, 로그등의 양산차 이외에 가수 이효리가 타는 차로 잘 알려져 있는 닛산 큐브가 2011 서울모터쇼를 통해 공개됩니다. 이외에도 양산형 전기차인 리프도 서울모터쇼에서 공개한다고 합니다.


닛산의 럭셔리 브랜드인 인피니티 또한 현재 판매되는 양산차 이외에 인피니티 컨셉카모델인 에센스를 서울모터쇼에 전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스바루


박서엔진과 비대칭AWD을 조합한 독특한 차를 만드는 브랜드 스바루가 2011 서울모터쇼에서 미쓰비시 랜서에볼루션과 경쟁하는 스페셜모델인 WRX STI를 전시합니다. 흔히 임프레쟈라고 불리는 이 모델은 스바루코리아 출범당시에는 우리나라에 수입되지 않아서 아쉬웠는데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볼수 있다고 하네요.


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벤츠는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CLS63AMG, 고성능 스포츠카 500K, W154등의 볼거리가 많은 신차 스포츠카, 컨셉카등을 공개한다고 합니다. 


벤츠는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오래된 클래식카부터 최근 발표한 대형세단 컨셉카 F800 Style까지 전시하여 벤츠의 역사를 한눈에 알아볼수 있게끔 전시장을 꾸민다고 합니다.


BMW


BMW는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때 BMW플래그쉽 모델인 7시리즈모델에 나전칠기 인테리어 장식된 7시리즈 코리아 에디션이 전시되며, 이외에도 플러그인 전기 수퍼카인 비전 이피션시 다이내믹스 컨셉카와 미드쉽 수퍼카 M1 오마주등 다양한 차종을 서울모터쇼에서 전시한다고 합니다.


BMW 이번 모터쇼에 ‘혁신적인 드라이빙의 즐거움(Innovative Driving Pleasure) 컨셉으로 디자인(Aesthetic), 효율성(Efficient), 역동성(Dynamic) 가지 테마로 구성된 전시공간을 운영하며, MINI MINI evolution 컨셉으로 눈길을 사로잡는 라인업을 전시할 예정입니다.

 

서울모터쇼에서 BMW관련된 부스이벤트나 전시차량등을 BMW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http://www.facebook.com/BMWKorea) 통해 속속들이 생중계한다고 MINI 컨트리맨의 TV 광고인스시편처럼 뒷좌석에서 만든 스시를 센터레일을 통해 앞으로 전달하는 이색적인 퍼포먼스를 열고, 컨버터블을 개조한 DJ카에서 디제잉을 선보이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우디


아우디는 현재 판매되거나 양산되고 있는 차종들 이외에  전기동력 스포츠카인 e-트론을 2011 서울모터쇼에 전시한다고 합니다. 그 외에
아우디는 2011년 서울모터쇼와 연계된 아우디 포토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서울모터쇼 아우디전시부스에 있는 다양한 아우디 모델을 사진찍어서 아우디코리아 홈페이지로 보내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폭스바겐


폭스바겐은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무려 16종의 컨셉카 및 양산차를 전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16종의 신차중 4종은 국내에서 처음 소개되는 모델이라고 합니다.


폭스바겐은 일찍부터 친환경 고효율 디젤승용차를 국내에 시판하여 푸조와 함께 수입차업계 디젤승용을 대표하는 브랜드입니다. 이번 서울모터쇼에서도 연비를 높이고 배출가스를 줄인 TDI 블루모션을 주로 전시한다고 합니다.


폭스바겐은 이밖에도 서울모터쇼 폭스바겐부스에서 일어난 일들을 온라인으로 생중계할 예정이며 4월1일, 2일, 8일에 개그콘서트에 출연하는 개그맨들이 폭스바겐 전시장에 등장한다고 합니다.


포드/링컨


신형머스탱과 올뉴 익스플로러등을 출시한 포드코리아는 이번 서울모터쇼에서도 머스탱과 올뉴 익스플로러 전시는 물론 포드의 새로운 중형모델인 퓨전을 2011 서울모터쇼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 출신 디자이너 3명이 디자인한 의류를 모델들이 입는 패션쇼 포드 컬렉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총 12종으로 구성된 포드 컬렉션은 4월3일, 9일, 10일 진행됩니다.


크라이슬러/짚/닷지


크라이슬러 그룹 또한 2011 서울모터쇼를 통해 새로운 대형세단 올뉴 300C와 중형급모델인 200,미국의 베스트셀러 미니밴모델로 잘 알려져 있는 올뉴 그랜드보이저를 전시한다고 합니다.


크라이슬러는 과거 글로벌 금융위기때 파산했다가 다시 회생한 자동차브랜드인데요. 2011 서울모터쇼에서는 전시차량뿐만 아니라 ‘Progressive Wing’을 소개하여 국내자동차소비자들에게 어필할 것이라고 합니다.


재규어/랜드로버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2011 서울모터쇼에서 재규어 기함모델인 올뉴XJ를 포함한 재규어 모델과 레인지로버를 포함한 랜드로버SUV등을 전시한다고 합니다.


특히 국내에서는 아직 정식출시되지 않은 레인지로버 이보크모델이 2011 서울모터쇼를 통해 공개된다고 합니다.


재규어/랜드로버는 2011 서울모터쇼를 맞아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트위터 해쉬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하며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기념품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푸조/시트로앵


프랑스 브랜드인 푸조와 시트로앵은 쉽게 말하면 국내자동차그룹인 현대 기아차 관계와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푸조와 시트로앵에서 차를 수입 판매하는 국내법인은 한불모터스입니다.


한불모터스는 이번 2011 서울모터쇼에서 시트로앵의 국내공식진출을 알리기 위해 시트로앵의 주력차종인 DS3, D5, C5등 국내에 도입되는 모델을 대거 전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시트로앵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브랜드 슬로건인 Creative Technology를 반영하여 미래적이면서도 세련되게 꾸민다고 합니다.


푸조는 407후속세단모델인 508GT와, 508SW를 전시하며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차량으로 알려진 RCZ를 서울모터쇼에서 전시한다고 합니다.


볼보


볼보코리아는 이번 2011 서울모터쇼에서 최근에 발표한 볼보의 새로운 중형세단 S60을 서울모터쇼에 전시하며 S60의 웨건모델인 V60도 전시된다고 합니다.


포르쉐


포르쉐의 경우 2011 서울모터쇼 참가에 관해 아직 이렇다할 보도자료가 없네요. 다만 F1기술에서 쓰인 KERS방식의 수퍼카 포르쉐 918 RSR을 프레스데이때만 공개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상용차업체인 타타대우 이외에 국내 최대의 자동차부품기업 현대모비스, 타이어업체인 금호타이어등 자동차 부품을 조립하는 업체도 대거 서울모터쇼에 전시부스를 마련한다고 합니다.


이번 서울모터쇼는 볼거리가 상당히 많습니다. 제가 내일 프레스데이때 취재하러 가는데요. 프레스데이 외에 날짜잡아서 한번 더 서울모터쇼에 가보려고 합니다. 자동차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서울모터쇼에 와서 추억거리를 만드는게 좋을듯 합니다. 

Posted by 레드존


티스토리 툴바